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생태 1번지’ 충남 태안군, 국제슬로시티 재인증
상태바
‘생태 1번지’ 충남 태안군, 국제슬로시티 재인증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1.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슬로시티연맹 10일 서신 통해 재인증 통보, 2027년 5월까지 자격 유지
태안군청사 부지 내 위치한 국제슬로시티 인증 조형물. [태안군 제공]
태안군청사 부지 내 위치한 국제슬로시티 인증 조형물.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이 국제슬로시티 재인증에 성공했다. 

군은 국제슬로시티연맹(회장 마우로 미글리오리니, Mauro Migliorini)이 지난 10일 서신을 통해 태안군 슬로시티 재인증을 통보해옴에 따라 2027년 5월까지 국제슬로시티 회원 도시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2017년 첫 인증 이래 국제슬로시티 가이드라인에 군 실정을 접목해 슬로공동체 지도자 양성과 평생교육, 신재생·대체 에너지, 자연친화적 도심환경 조성을 비롯한 71개 시책을 추진하는 등 슬로시티 운동 실천에 앞장서 왔다. 

국제슬로시티연맹은 재인증 서신에서 군이 향후 국제 대표 해양생태문화형 슬로시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꽃과 바다’의 정체성을 갖춘 해양문화유산과 적절한 행정구조 및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또한, △학습 프로그램 운영 △슬로마을 및 슬로스테이 발굴 △슬로시티 푸드 홍보 및 가치 확산 △제2기의 종합적인 실행 계획 수립 등을 실천과제로 제시했다.

군은 앞으로 국제슬로시티가 언급한 실천방향 및 실천과제를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내년 남면 달산리에 준공 예정인 해양치유센터를 필두로 다양한 해양치유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슬로시티 태안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