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밀양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밀양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정대영기자
  • 승인 2023.01.1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청사 전경. [밀양시 제공]
밀양시청사 전경.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시민과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오는 24일까지 교통, 민생경제, 안전, 생활편의, 응급진료, 코로나19, 나눔문화, 공직기강으로 분야를 나눠 집중 추진할 계획이며, 분야별 9개 대책반을 구성해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먼저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선별진료소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응급상황에 대비해 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과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시도 콜센터(120)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밀양시는 연휴기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재난 취약시설인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설 연휴 쓰레기를 21일과 23일 이틀간 정상 수거할 방침이다. 아울러 교통안전, 상하수도 관리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해 조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인 가구 장년층, 관내 사회복지시설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16개의 설 성수품을 중점관리대상 품목으로 정해 점검·관리하고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 단속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박일호 시장은 “시민, 향우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기간 실효성 있는 종합대책을 촘촘하게 추진해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대영기자
jd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