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화재청, 문화유산 산업 분야 청년인턴 200명 공개모집
상태바
문화재청, 문화유산 산업 분야 청년인턴 200명 공개모집
  • 대전/ 정은모 기자 
  • 승인 2023.01.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문화유산 산업 인턴 공개 모집 공고문. [문화재청 제공]
2023년 문화유산 산업 인턴 공개 모집 공고문. [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청년들의 문화유산 산업분야 취업에 도움되는 경력 형성 지원에 나섰다.

25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2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을 통해 문화유산 산업 청년 인턴 20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은 문화유산 분야 청년들의 취업 확대를 위해 지난해부터 문화재청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24억 원 규모로 청년 인턴 200명을 선발하여 6개월간 문화유산 산업 인턴을 운영하는 기관들에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공모에 앞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13일까지 인턴 운영기관을 공모해 총 181개 기관을 선정한 바 있다.

인턴 참여자격은 만 19세 이상 ~ 39세 이하의 문화유산 관련 분야 취업준비자로 학력·전공 등 제한이 없으며 인턴 운영기관에서 요구하는 자격 요건에 따라 인턴 직무적합성 등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근무 기간은 인턴 시작일로부터 6개월이며 일 8시간 주 5일제, 월 201만원 수준의 근로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들은 해당 기관에서 문화재 보존·관리·활용과 관련된 실습을 하게 된다.

다만 공고일 현재 취업이 결정된 자, 타 부처 인턴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자, 국가공무원법·공기업·준정부기관의 경영에 관한 지침 등에 준용하여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로 선발대상 제외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인턴 선발이 취소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