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밭대 노마드러닝센터, 기초교양교육 클리닉 온라인 상담 플랫폼 도입
상태바
한밭대 노마드러닝센터, 기초교양교육 클리닉 온라인 상담 플랫폼 도입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1.2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온라인 상담 플랫폼 도입. [한밭대 제공]
한밭대 온라인 상담 플랫폼 도입.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가 2022학년도 2학기부터 노마드칼리지 기초교양교육 카카오톡 상담 시스템을 도입·운영해 학생 들에게 언택트 서비스 제공 확대와 함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26일 한남대에 따르면 노마드칼리지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채널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학생들에게 친숙한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학습 상담을 활성화하고자 2021학년도 2학기에 카카오톡에 기반한 상담 플랫폼 개발을 시작했다.

또한 2022학년도 1학기 홍보 및 시범 운영을 거쳐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노마드칼리지의 언택트 상담 채널로 운영한 결과, 2022학년도 1학기에 869건이었던 기초교양교육 상담 건수가 2학기에는 1,570여 건으로 대폭 증가했다. 이중 온라인 상담 채널의 비중이 총 788건으로 전체 상담 건수의 약 50%를 차지했다.

이는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카카오톡 상담이 본격적으로 시행된 점을 고려했을 때 주목할 만한 성과로, 앞으로 그 수요가 더 증가하면서 오프라인을 대체해 MZ세대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기초교양교육 상담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톡에 기반한 기초교양교육 상담 플랫폼을 이용한 학생들은 교육적 접근성과 편리성, 더 나아가 시간 과 공간을 뛰어 넘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타 대학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 을지대 교양학부 학과장인 김경섭 교수는 “교양교육에 있어서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학생들을 고려한 우수한 교육 플랫폼 사례로서, 대학 교양교육의 질적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