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제283회 2차 임시회 개회…주요사업 보고회 청취
상태바
철원군의회, 제283회 2차 임시회 개회…주요사업 보고회 청취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3.02.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는 7일 오전 11시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철원군의회 제공]
강원 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는 7일 오전 11시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철원군의회 제공]

강원 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는 7일 오전 11시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본회의에서는 시설관리사업소, 기획감사실, 관광정책실, 민원허가실 소관 업무를 실시했다. 

이날 강세용 의원은 안보관광시설 유지보수와 관련해 전선휴게소가 안보관광시설에 포함되어 있는 부분을 지적하며 현재 운영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향후 추진계획을 조속히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종문 의원은 고석정 꽃밭의 축제 추진 시 지역 화훼 농가들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꽃을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 도입과 그리고 홍보마케팅과 관련해 군을 대표하는 브랜드 개발 필요성을 언급하고 필요하다면 관련 조례를 전면 개정하는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이미경 의원은 국제교류 확대 추진과 관련해 농업 분야에서 발생하는 인력난과 함께 자영업자들도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얘기하며 국제교류 시 자영업자를 위한 인력난 해소 방안도 함께 고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 용 의원은 고석정 꽃밭 조성과 관련해 꽃밭 조성 시 파종 방법과 식재 방법에 대해 데이터를 수집해 향후 어떤 방식이 유리한지 검토하고 지역 화훼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 시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광성 의원은 성수기와 꽃송이 축제 시기에는 주차장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관련 부서와 협력해 주차 문제에 대해서도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