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9회 영덕대게축제 성료... 야간 프로그램 인기만점
상태바
제19회 영덕대게축제 성료... 야간 프로그램 인기만점
  • 영덕/ 김원주기자 〈kwj@jeonmae.co.kr〉
  • 승인 2016.04.06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부터 영덕 강구항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영덕대게축제’가 3박 4일간의 축제 일정동안 약 30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축제와 연계 관광지를 다녀가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영덕군은 축제기간 중 현장 체험과 문화공연에 약 5만 8000명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으며 영덕블루로드, 해맞이 공원 등 인근 연계관광지에 24만 2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로 지정된 영덕대게축제는 올해 5대체험과 야간나이트쇼 등 대표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지속가능한 축제 성장과 축제를 통한 지역발전을 위해 영덕강구대게거리를 중심으로 각 거리마다 구간개념을 도입해 새로운 축제장을 연출했다.
 특히 관광객 및 주민들의 안전과 축제장의 확장을 위해 행사장내 차량을 통제한 반면 축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끼리열차를 운행해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무엇보다 이번 축제는 선택과 집중 문화를 접목한 5대체험과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야간프로그램 ‘앗싸! 영덕대게나이트쇼’를 통해 대게를 획득하고 맛볼 수 있도록 준비돼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출발! 영덕대게 달리기’는 높은 참여율 속에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으며 ‘대박! 황금영덕대게낚시’와 ‘깜짝! 영덕대게경매’는 방문객들에게 영덕대게와의 만남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을 선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