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잠실역사거리 교통섬에 ‘봄철 테마화단’ 조성
상태바
송파구, 잠실역사거리 교통섬에 ‘봄철 테마화단’ 조성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3.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대로 등에 가로화분·걸이화분 설치 예정
잠실역사거리 교통섬에 조성한 화단. [송파구 제공]
잠실역사거리 교통섬에 조성한 화단.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송파대로 등 주요 도로변과 버스 정류장 일대에 테마화단을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이달부터 연말까지 송파대로, 올림픽로, 백제고분로 등 11개 노선과 주요 사거리 및 도로, 버스정류장 일대를 계절별 꽃들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구는 이달 초 잠실역사거리 교통섬에 ▲봄철 테마화단 조성을 완료했다. 총 250㎡ 면적에 팬지, 비올라 등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꽃을 식재하여 화사한 봄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이어서 4월에는 송파대로 등 11개 노선 주요 가로등주와 버스정류장에 ▲걸이화분을 설치할 계획이다. 웨이브페츄니아. 베고니아 등 화려한 색감과 모양으로 눈길을 끄는 수종을 식재해 도로 환경에 생기를 불어 넣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주요 도로 테마화단 추가조성 ▲주요 사거리 거리화분 설치 ▲중앙버스정류장 걸이화분 식재 등으로 송파구의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연중 다양한 계절 꽃으로 꾸며나갈 계획이다. 또한, ‘송파대로 명품거리조성’ 계획과도 연계 추진하여 꽃 피는 가로변 조성 뿐 아니라 도심 공간에 디자인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사업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에도 구민들을 위한 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송파대로 등 주요 3개 노선에 꽃을 식재하고, 총 970조의 걸이화분, 가로화분을 설치하여 삭막한 도시경관에 활력을 더하며 구민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