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문화공연 선보여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문화공연 선보여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3.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시그널·재즈나잇·어린이 공연 등
석촌호수 아뜰리에 ‘밴드시그널’ 홍보 포스터. [송파구 제공]
석촌호수 아뜰리에 ‘밴드시그널’ 홍보 포스터.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무료 공연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문화예술과를 신설하여 지원을 확대하고 송파구민회관에서 대학로 연극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석촌호수 아뜰리에는 2019년 11월 개관한 석촌호수 서호변 지상 1층 규모 시설로, 소규모 공연장과 카페, 옥상정원 등이 마련돼 있다.

구는 석촌호수를 찾는 방문객들과 구민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여 일상 속 열린 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간다. 올해는 남녀노소 다양한 관객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기획했다.

이달 셋째 주, 넷째 주 주말 저녁에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밴드시그널이 준비되어 있다. 대한민국 넘버원 포스트 그런지 록밴드 ‘브로큰 발렌타인’을 비롯하여, 새롭게 주목받는 신예밴드인 ‘지소쿠리클럽’, ‘프랭클리’, ‘모스크바서핑클럽’이 출연하여 심장을 울리는 밴드 사운드와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벚꽃이 개화하는 내달에는 감성 가득한 ▲재즈나잇 무대가 열린다. 대중적인 멜로디를 재즈로 연주하고 라틴, 스윙, 펑크 팝 등 여러 가지 장르와 악기 구성으로 무대를 채우며 벚꽃 감상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가족의 달 5월에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공연과, ‘만개(滿開)’를 테마로 꽃처럼 피어나는 희망을 노래하는 ▲송파구립예술단체의 릴레이공연이 찾아올 계획이다.

한편 ‘석촌호수 아뜰리에’ 공연 관람을 원하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에서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