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지역현안 정책투어' 본격 시동
상태바
경기도의회 '지역현안 정책투어' 본격 시동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3.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개 시군 도시재생사업 현장 의견 청취
이선구 위원장 "원미지역 탁월한 성과내"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최근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현장인 ‘원미별마루’를 시작으로 ‘2023년 지역현안 정책투어’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날 정책투어에는 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해 김상곤 부위원장,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 한상휘 부천시 주택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은 “원미지역은 사업 초기부터 현재까지 주민공동체 활동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도시재생사업에 탁월한 성과를 낸 곳”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 도시재생사업의 모범 사업지로 꾸준하게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곤 부위원장은 “도시환경위원회는 향후에도 경제재생 거점사업, 지역특화재생, 우리동네살리기 등 경기도의 종합적인 도시경쟁력 확보 및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계삼 도 도시주택실장은 “5년간 부천 원미지역의 도시재생에 대한 큰 성과를 보며 앞으로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사례가 더욱 발굴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신상현 이사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상인회 등 유관기관 단체장이 도시재생사업의 공공성,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성공적인 도시재생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도내 31개 시군의 목소리를 담아 도시환경 정책을 보다 꼼꼼히 설계하기 위해 매월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지역현안 정책투어’를 개최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