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경콘진, 신진 작가 발굴에 적극 나섰다
상태바
경기도·경콘진, 신진 작가 발굴에 적극 나섰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4.0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경기히든 작가’ 공모전
도민 대상 내달 15일까지 모집
에세이 5편·단편소설 5편 선정
글쓰기 교육·출간·마케팅 등 지원
‘제7회 경기히든작가’ 공모전 개최. [경기도제공]
‘제7회 경기히든작가’ 공모전 개최. [경기도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신진 작가 발굴에 적극 나섰다.

도는 이를위해 책 출간 경력이 없는 도민을 대상으로 출간 작업과 마케팅, 글쓰기 교육까지 지원하는 ‘제7회 경기히든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내달 15일까지이며 에세이 5편과 단편소설 5편 등 총 10편을 선정한다. 

올해 공모전은 자유 주제로 진행되며 선정된 원고는 글쓰기 교육과 전문 편집자의 교정 작업을 거친 후 장르별로 묶어 앤솔러지(문집)’ 형태로 에세이 1권, 단편소설 1권을 출간할 예정이다. 출간 후에는 팝업스토어, 북콘서트,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할 계획이며 전자책(e-book) 제작과 온라인 유통도 진행할 예정이다.

응모 자격은 국제표준도서번호(ISBN) 기준 출간경력이 없는 도민으로 접수 시작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경기도인 자이다. 분량은 A4용지 10~15매 내외이나 분량보다는 글의 완성도와 문장력, 소재의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특히 1명 또는 1개 팀이 에세이와 단편소설 부문을 모두 지원할 수도 있으며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https://www.gcon.or.kr) 누리집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한 문의 사항은 경기히든작가 담당자(032-623-8033)에게 문의하면 된다.

오광석 콘텐츠산업과장은 “경기히든작가는 지난 6년간 총 119명의 신진 작가를 배출할 만큼 많은 도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이뤄지는 사업이다. 올해는 특히 자유 주제로 진행돼 지원하고자 하는 예비 작가들이 더욱 부담 없이 투고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라며 “일상 속의 소소한 감상부터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까지 주제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참신한 이야기들이 쏟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시작한 ‘경기히든작가’ 공모전은 6년간 총 119명의 히든작가를 배출한 바 잇으며 지난해는 ‘경기도 지역 소재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주제로 17편을 선정해 수필 부문 10편과 단편소설 부문 7편을 각각 작품집으로 엮어 출간 및 판매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