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시, 경찰서와 깡통전세.중고차 사기 합동단속 나선다
상태바
부천시, 경찰서와 깡통전세.중고차 사기 합동단속 나선다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3.04.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1일까지 실시…불법행위 엄정한 행정처분
부천시 전경.[부천시 제공]
부천시 전경.[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내달 31일까지 부천 원미·소사·오정경찰서와 협력해 깡통전세 및 중고차 사기, 허위광고 등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금리상승과 지속되는 부동산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주택거래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신축 빌라 중심으로 보증금 미반환 등 전세 사기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중고 자동차 미끼용 가짜매물에 따른 고질적 사기 피해도 계속 확인되고 있다.

이에 정부는 깡통전세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가진단 안심전세 앱 구축,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산하 전세 피해 지원센터 설치 등 예방 및 점검 방안을 다각도로 계획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중고 자동차 미끼용 가짜매물 광고 행위에 대한 엄정한 단속도 주문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정부의 기조에 따라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을 반장으로 깡통전세·중고 자동차 사기 단속 전담팀을 구성하고, 부천 원미·소사·오정경찰서와 합동단속에 나선다.

시는 손님을 끌기 위해 거짓된 가격을 표기하거나 이미 거래된 매물을 계속해서 광고하는 주택 미끼용 가짜매물의 경우, 매월 국토교통부에서 모니터링한 자료를 받아 허위 매물에 대한 조사·분석 후 행정처분을 시행하고 있다.

중고차의 경우, 경기도와 연계해 미끼용 가짜매물 특별 단속을 하고 있다.

또한 경찰서와의 합동단속에서 적발되는 불법행위 건은 행정처분과 동시에 형사 처벌이 가능한 사안은 추가 증거 확보 후 경찰에 수사 의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단속에서는 깡통전세·중고차 미끼용 허위 매물을 고의적·지속적으로 이용한 불법행위를 단속하는 한편, 단속과정에서 확인된 각종 법령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