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304가지 정선 토속음식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정선군 “304가지 정선 토속음식 맛보러 오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4.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3일 북평면 나전역 일원서 축제 개최
토속음식 만들기·산촌놀이 체험 등 다양
강원 정선군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나전역 일원에서 토속음식 축제를 개최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나전역 일원에서 토속음식 축제를 개최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지역의 토속음식을 알리는 축제가 열린다.

군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북평면 나전역 일원에서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건강한 먹거리 찾아 떠나는 추억의 음식여행’이란 주제로 정선의 304가지 토속음식을 소개하는 ‘2023 정선토속음식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4년만에 개최는 이번 축제는 산촌 생활문화를 고스란히 재현해 맛과 멋, 흥, 쉼과 힐링 등 오감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정선만의 특색있는 304가지 토속음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들의 토속음식 만들기 체험을 비롯한 산촌놀이 체험, 지역 기록사진 전시, 건강한 먹거리 농특산물 판매, 건강한 걷기 챌린지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새봄 정선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유혹하는 산촌음식 문화에 초점을 맞췄다.

곤드레 나물밥을 비롯한 누름국수, 능군강냉이, 감자옹심이, 메밀국죽, 녹두빈대떡 등 304가지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토속음식과 북평에 이주해 살고있는 이주 여성들의 네팔 닭커리와 전통차 판매 등으로 더욱 풍성한 음식을 선보여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동표 북평면체육축제위원장은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토속음식을 맛보며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며 즐겁고 행복한 추억여행이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