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 내달 4일 개관
상태바
중랑구,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 내달 4일 개관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4.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내동 청남공원 내 위치, 교육‧체험 공간 조성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 전경. [중랑구 제공]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 전경.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를 내달 4일 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신내동 청남공원 내 위치한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는 지상 2층 규모의 다양한 교육‧체험 공간으로 조성됐다.

1층에는 도시농업 교육과 요리 실습을 할 수 있는 초록부엌, 인공지능을 활용해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스마트팜으로 구성됐다. 2층은 도시농업 관련 행사‧교육이 진행되는 도시농부교육장, 어린이 숲 체험을 운영하는 공원여가프로그램실, 씨앗도서관 및 카페가 자리했다.

센터는 월~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도시농업에 관한 다채로운 교육,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5월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운영되는 ‘현장농부학교(도시농업입문자과정)’ 및 매주 수요일 운영되는 ‘힐링원예교실’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현장농부학교는 도시농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교육부터 텃밭작물 재배법 등 각종 실습을 체험해볼 수 있다. ‘힐링원예교실’은 나의 반려식물을 키우는 플랜테리어 작품을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30일까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및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는 단순히 텃밭을 가꾸는 곳이 아닌 휴식과 체험, 소통이 있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구민들이 행복한 휴식과 일상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일상 속에 도시농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