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봄 축제’ 개최
상태바
관악구,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봄 축제’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5.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일 관악구 최대 규모 어린이 축제 ‘S1472 어린이주간’
5・19일 아동극, 20일 독서와 함께하는 힐링 캠프닉 열어
지난해 S1472어린이주간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관악구 제공]
지난해 S1472어린이주간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봄축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5일~6일까지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열리는 ‘S1472 어린이주간’은 ▲공연프로그램(감성인형극 마법의 성 등) ▲상설프로그램(별빛 사생대회, 가족사진관, 테이핑 드로잉 등) ▲체험프로그램(테라리움, 유리공예) ▲아트마켓 등 생활 예술 체험과 창작품 판매 등으로 오후 12시~6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5일과 19일에는 관악아트홀에서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상설공연 ‘G-KID’S도 선보인다. ‘G-KID’S 프로그램은 2022년 아시테지 겨울축제 대상 수상작 ‘어딘가, 반짝’과 제주 배경의 문화와 설화를 담아낸 ‘도채비(‘도깨비’의 제주 방언)방쉬’로 구성됐다.

공연 시간은 오전 11시와 오후 3시이며 관람 비용은 R석 3만 원, S석 2만 원이다. 관악구민 및 단체관람은 50% 할인 적용이 가능하고,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 이용객은 4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구는 이외에도 오는 20일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관악구립도서관 주관, 독서와 힐링이 함께하는 축제 ‘관악봄봄’도 개최한다. ‘관악봄봄’은 책과 휴식을 담은 문화 프로그램으로 ▲도서를 물물교환하는 ‘어린이 플리마켓’ ▲독립책방 부스 ▲캠프닉(캠프&피크닉) 쉼터가 조성되며 별빛내린천 일대를 가득 채울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구민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활력을 되찾아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