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신중년 일자리 창출’ 추진
상태바
동작구, ‘신중년 일자리 창출’ 추진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5.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제작전문가, 4차산업혁명 역량 강화, 온라인 전문셀러 양성과정 운영
신중년 세대가 온라인전문셀러 양정과정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받고 있다.[동작구 제공]
신중년 세대가 온라인전문셀러 양정과정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받고 있다.[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세대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2023년 신중년 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상 제작 전문가 ▲4차산업혁명 역량 강화 ▲온라인 전문셀러 양성 총 3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을 지원한다.

먼저 영상 제작 전문가 과정은 오는 12월까지 운영하며 영상기획부터 시나리오 작성, 촬영, 편집까지 교육 후, 팀을 구성해 숏영상을 제작한다. 제작된 영상으로 온라인 영화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4차산업혁명 역량 강화과정은 오는 11월까지 운영하며 엔트리코팅(Entry coding), 아두이노코팅(Arduino coding), 이모티콘 제작과정 등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전문셀러 양성과정은 오픈마켓 입점방법, 광고전략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전문교육 훈련 과정으로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모집과정, 참여자격 등은 동작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 시 과정별 자격여부 확인 등 서류평가를 통해 적합자를 선발 후 교육을 진행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umghan50@50center.or.kr)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50플러스센터(☎02-820-8704)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 “이번 사업은 신중년 세대가 IT 인터넷 관련 분야로 재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구민들이 퇴직 후에도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