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민군 어깨동무센터 내 스크린야구장 임시 오픈
상태바
양구군, 민군 어깨동무센터 내 스크린야구장 임시 오픈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5.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무료 운영
다음 달 1일 정식 개장
강원 양구군 민군어깨동무센터 전경.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 민군어깨동무센터 전경.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 국토정중앙면 용하리에 위치한 민군 어깨동무센터 내 스크린야구장이 다음 달 1일 정식 개장을 앞두고 24일부터 임시 운영에 들어간다.

어깨동무센터는 총 1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연 면적 792.29㎡(1층 396㎡, 2층 396㎡)의 지상 2층 건물로 건립되었고, 1층에는 별난 빵 킬러콘텐츠, 2층에는 스크린야구장과 만화방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오픈한 스크린야구장은 룸 형태로, 이닝과 시간을 선택해 스크린야구를 즐기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이용요금은 임시 개장 기간인 24일부터 31일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일부터는 이용 시간에 따라 최소 2만 원부터 최대 4만 원으로, 양구군 소속 군부대 장병 및 장병과 함께 온 가족 또는 면회객, 양구군 주민 및 주민과 함께 온 사람,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는 이용료를 50% 감면하여 군 장병들과 주민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어깨동무센터 1층은 주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별난 빵을 주제로 체험형 공간과 카페가 들어서며, 내부 인테리어와 자재 설치 등을 거쳐 7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자치행정과 김석환 민군협력팀장은 “민군어깨동무센터가 지역 상생, 지역 재생, 지역 자생의 단초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