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덕대,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대덕대,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6.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고등학생, 12월까지 상시 신청 가능
대덕대학교는 대학의 특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에게 맞춤형 진로체험 지원하고 있다. [대덕대학교 제공]
대덕대학교는 대학의 특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에게 맞춤형 진로체험 지원하고 있다. [대덕대학교 제공]

대덕대학교가 대전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중인 2023학년도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2023학년도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대전시교육청이 지역대학 연계 협력을 통한 학교 진로체험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대덕대는 대학의 특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에게 맞춤형 진로체험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26일 송촌고등학교, 6월 2일 한밭고등학교 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SNS로 나를 알려서 뭐 하게”를 진행한 의료정보과 서두원 교수는 “코로나 종착과 함께 대학에서 준비한 다양한 진로 체험을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대면 활동을 통해 제공하여 지역 대학과 지역 중고등학교가 상생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의료정보과는 병원행정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 그리고 의료기관 SNS 브랜딩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고등학교 졸업 수험생뿐 아니라 병원등의 의료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성인 재직자에게 직무연수 급의 수업을 제공하여 직장 홍보 전문가로 거듭날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현재 대덕대학교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으로는 웹툰창작, 3D영상 사격체험, SNS홍보, 음식만들기, 펫 매너 알아보기, 유아교사 알아보기, 심리상담, 특전사 및 직업군인에 대해 알아보기 등 폭넓고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진로 체험프로그램을 참여할 대전 소재 고등학교는 꿈길 사이트에서 대덕대학교가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희망 날짜에 맞춰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