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 시민 생활밀착형사업 대폭 확대한다
상태바
용인시, 시민 생활밀착형사업 대폭 확대한다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3.06.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71건 신규사업 중 46개 사업 완료
25개 사업 시행예정…"시민편의 위주"
경기 용인특례시는 올해 총 71건의 사업을 새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46개 사업을 완료하고 25개 사업을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특례시는 올해 총 71건의 사업을 새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46개 사업을 완료하고 25개 사업을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특례시는 올해 총 71건의 사업을 새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46개 사업을 완료하고 25개 사업을 시행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시는 소형 전기노면청소차 운영, 북 드라이브스루 시행, 용인시민농장 확대 조성 운영 등 총 46개 사업을 완료하여 시행 중이다.

‘소형 전기노면 청소차 운영’ 사업은 지난 5월 처인구와 기흥구, 수지구에 각각 1대의 소형 전기노면 청소차를 배치해 시범운영 중이다.

‘용인대입구 삼거리 가변차로 도입’ 사업은 출근 시간대 용인대 방향, 퇴근 시간대 시청 방향으로 상습 정체되던 용인대 입구 삼거리 구간에 가변차로를 도입하고 가변신호기를 설치해 상습 정체 및 안전사고 위험을 없애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북 드라이브 스루’ 사업은 지난 4월 3일 서비스를 시행해 현재까지 총 3918권의 책 반납이 이뤄졌다.

가로청소용 전기수레 시범운영, 상수도 긴급상황 문자 알림 시스템 구축, 공유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시설 조성 등 총 25개 사업의 경우 이달 이후부터 계획대로 시행 예정이다.

‘상수도 긴급상황 문자알림 시스템 구축’ 사업은 상수도 긴급공사로 인한 단수나 혼탁수 발생 시 문자 안내 기능을 갖춘 시스템을 마련한다. 시민에게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여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사업으로 내달 시행한다.

‘공유 전동킥보드 전용 주차시설 조성’ 사업은 전동킥보드의 무분별한 주차로 인한 시민 불편을 줄이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거치형(충전식) 주차시설 200대를 설치한다. 이달까지 시스템을 설치해 내달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 시장은 “반응이 좋은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효과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