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폴리텍 대전캠퍼스-부뜰정보시스템, 취업 교류 활성화·인재양성 상호협력
상태바
폴리텍 대전캠퍼스-부뜰정보시스템, 취업 교류 활성화·인재양성 상호협력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6.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부뜰정보시스템과 취업교류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전했다. [대학 제공]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부뜰정보시스템과 취업교류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전했다. [대학 제공]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부뜰정보시스템과 취업교류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RPA 교육과정 개발 및 이에 따른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기업체의 지원을 받아 RPA 교육과정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기술로, 인력 부족과 업무 효율성 향상 등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RPA 기술은 산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전문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대두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공병채 교무기획처장과 인공지능과 한익섭 교수(학과장)는 “프로세스 자동화에 대한 산학협력에 감사드리며, 실제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부뜰정보시스템 신숭재 대표이사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교육생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하여 교육과 산업의 상호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박봉순 학장은 “대학과 기업의 활발한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한국폴리텍IV대학이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우수인재 양성을 위하여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인공지능과는 2023년 개편학과로서 인공지능 워크스테이션 실습실을 비롯하여 인공지능 학습 서버 및 NVIDIA AI 서버 등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WS 아카데미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인공지능 개발자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과정을 위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산업 현장실무에 강한 인공지능학과로서 입학에서 취업까지 확보가 되어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