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간담회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6.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연구 활동
'동작구 조례 연구 모임'이 간담회 후 함께한 모습[동작구의회 제공]
'동작구 조례 연구 모임'이 간담회 후 함께한 모습[동작구의회 제공]

서울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는 의원 연구단체인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과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며 최근 구의회 제2소회의실에서 각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은 동작구의 현행 조례를 정비하고 타 지역의 모범적인 조례를 분석 및 벤치마킹하고자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로, 지난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이어 용역진행사항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효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기관인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이 참여해, 현재까지 검토된 동작구 조례 건들에 대한 검토 의견 공유 및 추후 조례정비 진행 방향에 대한 논의를 했다.

김효숙 의원은 “연구활동을 통해 동작구 조례가 구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정비할 계획이며 실효성 높은 연구가 이루어지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이 간담회 후 함께한 모습[동작구의회 제공]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이 간담회 후 함께한 모습[동작구의회 제공]

같은 날 동작구의 문화예술관광 잠재력을 발굴 및 분석해 동작구 특색에 맞는 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 또한 지난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이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동철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수행 기관인 한국문화예술연구원, 동작구 여행업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인바운드 모객 활성화를 위한 관내 여행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철 의원은 “남은 연구활동 기간 동안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성공사례지역 시찰 등 추가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지역자원을 토대로 한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방안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