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원시, 고향사랑기부금 누적 기부액 1억원 돌파
상태바
창원시, 고향사랑기부금 누적 기부액 1억원 돌파
  • 창원/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6.3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68명 창원시 고향사랑기부 기탁, 월평균 195명 창원사랑 실천
창원시는 고향사랑기부금 누적 1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고향사랑기부금 누적 1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참 좋은 창원, 참 좋은 기부', 고향사랑기부 누적기부액이 30일 1억원이 넘어섰다고 밝혔다. 기부자는 30일기준 1,168명으로 월평균 195명이 고향사랑기부로 창원사랑을 실천했다.

금액별로는 10만원 이상이 56%이며 10만원 미만도 43%에 달해 조그마한 정성이라도 창원을 위한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여 많은 출향민들께서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100만원 이상 기탁하신 기부자는 10명이다.

전국 각지에서 기부가 이어졌으며, 지역별 기부건수는 경상남도가 42%, 서울특별시가 13%를 차지했다. 다음은 경기도, 부산광역시 순이다. 금액별로는 서울특별시가 38%, 경상남도가 22%를 차지하였고 경기도, 부산광역시 순이다. 

조영완 세정과장은 “현재 1,168분이 타향에서 창원을 위해 끝임없는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셨으며, 창원을 응원해 주시는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잊지 않겠다”며 “창원을 위하여 기부해주신 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해 기부자분의 마음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해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향사랑기부 연간 최고액(500만원) 기부자는 시청사 1층과 홈페이지에 '창원특례시 HONORS CLUB' ZONE을 마련 명패를 게시하며 시청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이 창원시를 사랑하고 타향에서도 창원을 위하여 끊임없는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의 고향 창원에 대한 애정을 계속 알릴 예정이다.

기부된 기부금은 '창원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창원의 복지‧문화‧예술‧청소년 육성 사업과 사회적 취약계층,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