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화암분소 건립 박차
상태바
정선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화암분소 건립 박차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7.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화암분소 건립은 기계화 영농 활성화로 농촌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고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생산비 절감과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농기계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농업기술센터 내 본소, 신동, 임계분소 외에 화암분소를 신설해 농업인의 농업기계 이용과 원거리 배송의 불편함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어, 임대사업소를 활용한 농촌지도사업 기술보급 및 영농상담 내실화, 권역별 영농기술지도, 현장상담을 통한 농업인 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군은 국비 6억을 비롯해 총 사업비 24억 5000만 원을 들여 화암면 화암리 401-1번지 일원에 부지 면적4,427㎡, 연 면적867㎡ 규모로 농업기계 보관창고 1동, 콩 선별장 1동, 농업기계 실습교육장 1개소를 건립한다.

이에 따라 군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신설사업을 올해 하반기 중 마무리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승준 군수는 “농업인들을 위해 운영되는 임대사업소인 만큼 농업인들의 수요에 맞춘 농기계 구입은 물론 영농 적기에 농업인에게 임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농업인이 행복한 농촌을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