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여름방학 완벽 대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남구 ‘여름방학 완벽 대비’ 프로그램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7.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소통·글로벌 체험·과학 인재 양성 등
9개 방학 프로그램 마련…참가자 모집
평생학습센터 온가족 여름방학 특강 안내포스터. [강남구 제공]
평생학습센터 온가족 여름방학 특강 안내포스터.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학생들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5개 분야 9개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개포평생학습센터에서는 구민 300명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테마요리를 배우고 전문가에서 소통법을 배울 수 있는 ‘온(溫)가족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의 자체 요리강의실을 활용해 내달 7일부터 2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부모(또는 조부모)와 아이가 함께 요리하는 ‘테마별 요리 특강’을 개최한다.

내달 21일~22일에는 가족코칭연구소의 염은희 소장을 초빙해 가족 소통 프로젝트 5개 강좌를 진행한다. 이와 함게 주한 체코·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각국의 전통놀이와 문화를 배우는 어린이 특강이 대치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일원 라온영어도서관에서는 내달 11일까지 수·금요일 총 6회에 걸쳐 원어민 영어특강을 준비했다.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애니메이션 영화의 자막과 노래 가사를 활용하는 참여형 수업으로 이뤄진다. 대사관과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모두 강남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9일부터 21일까지 ‘옥스브리지 진로·문화 국제교류’ 행사가 풍문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옥스퍼드 대학생 멘토 7인과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60여명이 분야별 팀을 이뤄 진로를 탐색하고 문화교류 활동을 하게 된다.

강남미래교육센터에서는 초등학생 5~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26일부터 28일까지 ‘우주과학 미래인재 캠프’를 개최한다. 3일간 이어지는 통학형 캠프로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비롯해 국립과천과학관, 서울시립천문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 카이스트 등 6개 기관 탐방을 진행한다.

어린이 인성교육을 위한 이색 서당도 눈길을 끈다. 압구정·자곡 서당이 각각 압구정동 주민센터와 수서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다. 어린이들은 서당에서 한학(사자소학, 순자, 논어, 예기)을 공부하며 배려, 선용, 정의, 참여 등의 가치를 학습한다. 또 투호·도토리팽이·비석치기 등 전통놀이를 즐기고, 오란다·과일청·고추장 등 전통음식을 맛본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