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태희 경기도의원, 경기신보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 활동
상태바
김태희 경기도의원, 경기신보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 활동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7.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상담 실시...지역경제 어려움 해결사로 나서
김태희 “의회·경기신보·지역기업간 긴밀한 협력・소통...기업애로 해결할 정책 마련”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김태희 의원은 31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현장상담을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김태희 의원은 31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현장상담을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김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31일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소통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당면한 현장애로를 파악하고자 현장상담을 실시했다.

김 의원은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참여는 민생경제 현장을 체감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해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제안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균 안산상공회의소 이사, 이명교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안산지회 회장, 한문수 안산시민시장 상인회 회장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단체 대표 및 회원사 등이 두루 참석해 지역경제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소통과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김 의원은 경기신보 안산지점을 방문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을 직접 맞이했으며 지역구인 안산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인들이 토로하는 영업상의 고충, 건의사항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또한 현장상담에 이어 김 의원과 참석자들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해서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경기신보 안산지점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경영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기업인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이들이 겪는 수많은 어려움을 절감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기업이 당면한 경영애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지원정책이 필요하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끊임없는 현장소통과 경기신보와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안산시의원과 경기도의원 등을 지내면서 수년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역밀착 현장의정을 펼쳐왔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경제 안정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로 경제노동위원회를 선택한 만큼, 실질적인 기업지원 및 상권 활성화 정책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이 외에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장으로서 청년, 복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세심한 정책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