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361]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개막…세계유산 등재 후 처음
상태바
[축제 361]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개막…세계유산 등재 후 처음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3.08.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림공원 일대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재첩잡이·가수 초청공연 등 풍성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361]
제7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경남 하동군은 ‘모두가 하나로, 기쁨은 두 배로, 재첩을 세계로!’를 슬로건으로 한 제7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4∼6일 송림공원과 섬진강변 일원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하동 섬진강 재첩잡이 손틀어업이 국내 어업 분야 최초로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된 이후 처음 열리는 만큼 세계농업유산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 찾아라! 황금재첩'은 첫날 오후 3시에 이어 주말·휴일인 5일과 6일 각각 오전 11시·오후 3시 두 차례씩 축제 기간 중 모두 다섯 차례 열려 재첩 모형을 찾으면 지역 특산물로 교환을 해준다.

세계농업유산의 재첩잡이 체험 또한 ‘찾아라! 황금재첩’ 행사 후 총 다섯 차례 마련돼 전통방식으로 재첩잡이를 체험해볼 수 있다.

첫날 밤 7시 30분 막을 올리는 개막식에서는 세계중요농업유산 재첩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진성·소찬휘·신유 등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둘째 날은 저녁 5시부터 DJ DOC(김창렬)·나건필 등이 출연하는 섬진강 치맥페스티벌이 마련돼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송림공원에서는 4·5일 지역 내 재능있는 군민이 노래와 춤, 악기연주를 펼치는 힐링 버스킹이 마련되고 무더위를 잠시나마 식힐 수 있는 송림힐링존과 새마을문고 하동군지부가 운영하는 숲속도서관이 준비된다.

특히 마지막 날 새로운 킬링프로그램으로 선보일 GX 페스티벌에서는 댄스스포츠, 힙합, 줌바, 에어로빅 등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여름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번 축제에서는 행사 사흘동안 상설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상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샌드(모래)놀이터, 수륙양용차체험, 보물찾기 섬진강 두꺼비는 어디에?, 하동네컷 등이 있고, 홍보·전시·판매 프로그램으로는 재첩 판매 시식관, 세계중요농업유산 홍보관, 플리마켓, 농특산물 판매장 등이 열린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