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미래장학회, 장학기금 50억 금자탑 달성
상태바
금천미래장학회, 장학기금 50억 금자탑 달성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8.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의회·기업·단체, 구민들이 함께 이뤄낸 결과
신규 정기후원자, 전년 대비 100명 이상 늘어
금천구청 전경. [금천구 제공]
금천구청 전경.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이사장 박준식, 이하 장학회)의 장학기금이 7월 말 기준 50억 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장학회의 장학기금은 2022년 말 기준으로 37억 원이었다. 구는 올해 상반기 구의회의 동의를 받아 출연금 10억 원을 장학회에 교부했다. 장학회는 지역기업과 구민에게 후원금 6억 원을 받아 2023년 7월 말 기준 53억 원의 장학기금을 확보했다.

장학기금 확대를 위해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박준식 이사장이 기부에 앞장섰다. 지역단체들과 기업인들도 잇따라 후원했다. 신규 정기후원자도 100명이 넘었다.

장학회는 장학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금천미래인재육성 범구민추진위원회’(이하 범추위)를 출범했다. 범추위는 지역 주민, G밸리 기업, 민간단체장 등 15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범추위 위원들은 장학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장학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장학회는 기부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월 20만 원 이상 정기후원을 하는 업체에 ‘금빛지기’ 현판을 증정하고 있다.

장학회는 장학생 선발 분야를 다양화해 장학금 수혜자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올해에는 ‘성적향상’ 장학금을 신설했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뿐만 아니라 노력하는 학생들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청소년들이 미래의 지도자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신명나는 진로탐방’도 신설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장학기금 50억 조성이라는 금자탑을 세워주시고 장학회를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는 구민, 기업인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