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회의원 당선인과 포항발전 '의기투합'
상태바
국회의원 당선인과 포항발전 '의기투합'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6.04.2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시가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함께 시정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최근 개최했다.
 25일 포항시에 따르면 간담회에는 박명재 국회의원과 김정재 당선인, 장경식 경북도의회 부의장,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어려운 경기상황을 극복하고 지역 현안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회의 협조와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포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주요 핵심사업과 당면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 등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또 현안보고에서 영일만항 조기 건설, 포항~안동간 국도31호선 확장, 영일만 횡단대교 건설,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과 칠포재즈페스티벌 등 지역의 내년도 국비 확보 대상사업을 비롯, 동해안 연구개발특구 지정, 영일만4 일반산업단지 조성, 포항운하 주변 재정비촉진 개발사업 등 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함께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박명재 국회의원(포항 남 울릉)은 “19대 국회 의정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현안사업 해결과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더 치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대응해 지역 현안사항 해결과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김정재 당선인(포항 북)은 “총선에서 흩어진 민심을 수습하고 포항 발전만을 생각할 때”라며 “향후 관계부처에 국비확보의 당위성과 사업시행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해 건의된 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