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직원 1,600여 명 대상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경남도, 직원 1,600여 명 대상 청렴교육 실시
  • 경남/정대영 기자
  • 승인 2023.08.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지사, 1일 특강 강사로 나서…간부공무원 청렴 문화 만들기 솔선수범 당부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31일 일일 특강 강사로 나서 '청렴콘서트'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31일 일일 특강 강사로 나서 '청렴콘서트'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31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2023년 하반기 청렴콘서트’를 현장교육과 유튜브로 생중계를 병행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렴의 가치와 중요성 등 청렴 문화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도 향상에 간부 공무원의 솔선수범과 변화를 당부하고자 마련됐다.

청렴콘서트는 갑질금지 규정을 포함한 행동강령 특강을 시작으로 청렴상황극, 게임으로 즐기는 청렴빙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한 교육과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다. 

이날 콘서트에는 박완수 경남지사가 특별강사로 나섰으며, 청렴의 가치와 중요성, 간부공무원의 자세와 역할 등을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금품과 향응 수수뿐 아니라 직장내 괴롭힘도 부패로 인식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민선8기 이후 청렴도 평가 결과 전국 시도 17위에서 3위로 수직 상승한 성과도 함께 공유했다. 

박 도지사는 “금품‧향응을 수수하지 않는다고 청렴한 것이 아니며 정당한 직무권한을 행사하고 도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해나가야 한다”며 “공직자가 청렴해야 도정이 신뢰받을 수 있는 만큼, 업무를 할 때 공직자 행동강령을 잘 숙지하고 준수해서 경남도가 청렴한 기관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2등급 상승해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았으며, 도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반부패․청렴정책 워킹 그룹을 구성‧운영하는 등 올해 청렴도 평가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해 반부패 청렴시책 4개 분야, 29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