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일자리박람회·사회적경제축제 13일 구청 개최
상태바
중구, 일자리박람회·사회적경제축제 13일 구청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9.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스타벅스, 토요코인서울동대문Ⅰ등 15곳 현장 면접·채용 상담 진행
사회적경제 컨퍼런스·제품 판매로 사회적경제 인식 높이고 관계망 형성
취업컨설팅·타로취업운세·스탬프 투어 경품 제공 등 부대행사 풍성
중구 청사 전경.
중구 청사 전경.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13일 구청에서 일자리박람회와 사회적경제축제 ‘내:일 바람’을 개최한다.

5일 구에 따르면 이날 오후 ‘좋은 일(JOB)로 내:일((JOB)을 열다! 일자리박람회’가 7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롯데백화점, 스타벅스, 토요코인서울동대문Ⅰ 등 지역 내 우수기업 15곳이 참여하며  인사 담당자가 박람회 현장으로 나와 오후 2시~ 5시 직접 취업 상담과 면접을 진행해 총 120여 개의 일자리를 채용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Incruit)에서도 오는 7~13일 7일간 ‘중구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한다. 신세계백화점 등 30여 업체에서 채용에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미취업자와 기업 매칭, 추가 면접, 개별 컨설팅 등을 이어가는 등 지속해서 관리하며 이날 직접 참여하지 못한 중·소 기업들을 대신해서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에서도 기업의 채용 안내 등을 돕는다.

일자리 박람회에 앞서 이날 오전엔 사회적경제축제가 열린다. 사회적경제 컨퍼런스는 기획상황실에서 10시부터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고 오후 1시 30분부터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및 체험부스가 구청 광장에서 운영된다.

지역 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상공인, 사회적경제 참여 주민 등 총 25개 기관 및 조직이 참여해 판매부스에서 베이커리, 고추장, 반찬, 천연염색 상품, 로컬 농산품, 신중부시장 건어물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우수 제품을 선보인다. 발달장애인이 만든 커피, 지역 내 7개 서점의 조합에서 판매하는 서적 등 사회공동체의 이익도 함께 생각하는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시도를 만나볼 수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지역 내 구직자, 기업, 사회적경제 조직 등 다양한 경제 주체들이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자리정책을 펼쳐 활기가 넘치는 경제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