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해시 K-바이오헬스, 상반기 수출, 신규고용 "오! 놀라워라~"
상태바
김해시 K-바이오헬스, 상반기 수출, 신규고용 "오! 놀라워라~"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9.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지원 실적보니.. 국내외 매출액 119억원
-창업기업 51개사 지원, 투자유치 13억, 신규고용 67명 성과 도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올해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7년미만 창업`기업들이 놀라운 상반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올 해 해당 사업으로 51개사에 기술사업화(시제품제작, 컨설팅, 특허 및 인증, 시험분석 등), 병원 연계 프로그램(임상시험, 임상프로토콜 개발 등)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초기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기업들은 올 해 상반기 정부과제 54건 70억원대 수주, 투자유치 3건 13억원, 국내외 매출액 119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상반기 총 67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했다. 그 중 해외 매출액은 총 9개사 나노덴, 뉴트리어드바이저, ㈜로보스, 로즈메디컬, 아보리덤바이오, ㈜오피렉스, ㈜와이유, ㈜케이엠지, 코스바이오㈜가 56억원의 수출성과를 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상반기 지원 현황.[김해시 제공]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상반기 지원 현황.[김해시 제공]

㈜와이유는 화학적 변형률을 낮춰 안정성을 강화시키고 자연스러운 피부탄력을 유지시키는 히알루론산 필러 및 다양한 상품을 중국, UAE 등으로 수출하여 6개월 간 약 48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진흥원 입주기업인 아보리덤바이오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와 편백오일이 함유된 샴푸와 무화학계면활성제, 무화학방부제, 무불소 치약과 PH 5.5약산성 여성청결제로 수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코스바이오㈜는 인진쑥 추출물을 포함한 수면장애 예방, 개선, 치료용 조성물 기술을 일본에 수출하여 1억원의 기술 사용료를 받았으며, ㈜케이엠지는 플라즈마를 이용한 피부 미용 장비와 저주파 자극을 이용한 물리치료 장비 들을 홍콩, 인도네시아에 수출하고 있다.

JH바이오테크놀러지는 23년 2월 창업기업으로 초음파를 이용한 골수복재의 조기힐링 및 골화를 돕는 초음파 기반의 치과 의료기기에 개인투자 10억원을 받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진흥원은 전년도 대비 올 해 51개 참여기업 중 신규 참여기업이 30개사가 유입되었으며 대부분이 창업 3년미만인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상반기 대비, 정부과제 수주액 52억원에서 70억원으로 34% 상승과 김해시 내에 청년 고용 46명에서 67명으로 50%이상 상승된 인원을 채용하며 매년 실적이 기대 이상으로 높다고 밝혔다.

창업기업 제품, 병원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판매요건 마련토록 역할 유도

창업기업제품의 병원판매는 매우 높은 장벽을 뚫어야할 현실로써, 기존제품과의 비교데이터 논문, 경쟁력(단가대비 효율), 편리성, 보험수가 반영여부, 의사 및 간호사 병원시설 내 환경 인증반영 등 갖추어야 할 내용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진흥원에서는 창업기업들이 새롭게 진입해야 할 병원 마케팅 생태계를 잘 파악하고, 효율적인 제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백병원 매칭데이 운영”, “김해지역병원 기업제품 구매 연구회 운영”, “몽골병원 해외사례 제품소개”, “대한의학회 및 대한의용생체공학회”, “KIMES 의료기기전시회”등 교수 및 장비구매담당자와의 소통자리를 꾸준히 만들어 오고 있다.

박성호 원장은 올해 “비교적 적은 예산을 투입했지만 청년 일자리를 증가시키는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참여기업들의 열정과 능력이 대단하다”라며, “K-바이오헬스 김해센터에서 지원하는 창업기업들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는 방향을 고민하고 기업들의 니즈에 귀를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