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동환 고양시장 “영업사원이라는 생각으로 세일즈행정 적극나서야”
상태바
이동환 고양시장 “영업사원이라는 생각으로 세일즈행정 적극나서야”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3.09.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회의서 기업유치 강조
투자유치금 470억 원 적립…기업유치 기반 마련
[고양시 제공]
[고양시 제공]

“영업사원이라는 생각으로 유망기업을 직접 방문해 세일즈행정을 통해 기업 투자유치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

이동환 경기 고양특례시장은 6일 간부회의에서 일산테크노밸리 등 고양시 대형개발단지 내 기업 유치와 관련해 공직자들이 영업사원이라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영상밸리 등 대형개발단지 조성이 하드웨어 구축이라면, 바이오와 문화 콘텐츠 분야 등 기업 유치는 소프트웨어를 채우는 작업이다. 이는 향후 시의 1순위 과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달 이동환 시장이 직접 바이오 장기 재생 기업인 ‘로킷헬스케어’를 방문해 일산테크노밸리 투자 의향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국제디지털경제발전추진위원회와 스마트시티 구축 및 디지털 경제발전을 위한 10억 달러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하여 성공적인 투자와 기업유치를 위한 성과를 쌓아가고 있다.

이 시장은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독서대전과 관련해 고양시 도서관이 질적 성장을 도모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아람누리도서관과 마두도서관을 연결하는 정발산공원을 독서문화공원으로 조성하고 중앙도서관 역할을 할 수 있는 시설 건립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토교통부 주관 ‘2023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시그니처 사업’을 통해 유치한 국도비 지원금 약 58억을 기반으로, 백석도서관에 영어도서관 특성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