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서비스 향상기법 등 교육
전남 고흥군은 6일~7일 관내 농어촌버스와 택시 운수종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친절·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서비스 마인드 개선, 도로교통법 준수, 안전사고 예방 방법 등을 주로 다뤘다.
특히, 고객서비스(CS)를 교육하는 전문 외부 강사를 초빙해 버스와 택시의 주요 이용자인 노약자·학생 맞춤형 고객 응대 요령을 포함, 불만 고객과의 원만한 소통 방법 등 다양한 사례를 현장에서 즉시 적용하도록 교육을 통해 전달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버스 정류장 미 정차, 승객착석 전 출발, 불친절 언행, 부당요금 등 그간 군민들이 꾸준히 제기한 주요 불편 민원 사례가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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