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지원 기준 완화해야”
상태바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지원 기준 완화해야”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3.09.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경자청, 전국경자구역 청장협의회 개최
산단 인센티브 확대 등 대정부 건의문 10건 채택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29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경제자유구역청 제공]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29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경제자유구역청 제공]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29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청장협의회에서는 경제자유구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자구역 산업단지 인센티브 확대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지원 기준 완화 등 제도 개선 과제에 대한 대정부 공동건의문 10건을 채택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또 전국경제자유구역청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핵심산업 분야 유망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와 기술·정책에 대한 자문 및 협조,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 등 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이날 회의에 앞서 협의회는 지난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국제 투자유치 포럼’에 참석하고, 이어 미래자동차 생산공장 광주글로벌모터스,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전문기관인 광주그린카진흥원 등을 둘러봤다.

김진철 청장은 대정부 공동건의문 채택과 관련해 “경제자유구역이 지역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 향상의 밑받침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책개발에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