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해안 바다 레저보트 뱃길 열렸다
상태바
서해안 바다 레저보트 뱃길 열렸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9.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충남 보트원정대, 무사 귀환
충남 왜목항 등 9개 항포구 방문
레저보트로 서해바닷길을 개척하는 ‘경기·충남 보트원정대’가 2박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무사히 귀환했다. [경기도 제공]
레저보트로 서해바닷길을 개척하는 ‘경기·충남 보트원정대’가 2박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무사히 귀환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충남도와 함께 레저보트로 서해바닷길을 개척하는 ‘경기·충남 보트원정대’가 2박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무사히 귀환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원정대’는 국내 최초로 추진하는 경기-충남도 레저보트 바닷길 개척사업이다.

이번 원정대는 6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경기시흥지부 소속 선장 4명 등 총 10명의 원정대원이 8월 30일 경기 김포 아라마리나를 시작으로 화성 전곡마리나와 제부마리나를 경유해 충남 왜목항, 삼길포항, 모항항, 마검포항, 방포항, 대천항까지 2박 3일간 총 9개 항포구를 방문했다.

원정대는 향후 방문하는 레저선박들을 위해 항로기록과 항해일지를 작성하고 방문지의 보트 계류 관련 정보와 주변 연계 관광 정보, 먹거리 정보도 함께 조사해 안내 책자에 수록하고 항해 전 과정을 촬영해 다큐멘터리로 만들어 적극 활용, 홍보할 계획이다.

박종민 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앞으로도 도내 도서 지역 계류시설 확충 등을 통해 도내는 물론 타 지역 레저 선박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항해 과정의 기록과 촬영 영상은 경기바다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잇다있다 경기바다)을 통해 오는 11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