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상태바
양구군,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9.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소비 촉진 행사 추진
페이백·고객 감사 경품 잔치 등 
강원 양구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20일부터 23일까지 양구 중앙시장에서 이용한 금액의 일부를 시장이용권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해 시장 내 배부처(양산정육점 앞)에 제출하면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6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 9만 원 이상은 3만 원을 시장이용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또 중앙시장상인회는 25일부터 27일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 경품을 지급하는 ‘명절맞이 고객 감사 경품 대잔치’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군은 20일부터 27일까지를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군 공직자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와 식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5일에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 서흥원 군수, 박귀남 의장,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 이용 홍보와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펼칠 예정이다.

내달 10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도 진행한다.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착한가격 업소의 인지도 제고와 소비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한카드와 협업을 맺고 착한가격 업소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천 원을 환급해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광영 군 경제체육과장은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물가 안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제정책 마련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