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371]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내달 6일 열린다
상태바
[축제 371]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내달 6일 열린다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3.09.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 일원서 개최
이사부 숭모제·퀴즈대회·태권무 경연대회 등
[삼척시 제공]
[삼척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371]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가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출정 그리고 승전'을 주제로 개막식 축하 공연, 다양한 전시 및 체험행사를 비롯해 각종 대회 및 공개방송, 지역 예술공연, 특별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에 앞서 이사부 장군의 진취적인 해양 정신을 기리는 ‘이사부 숭모제’가 내달 6일 오전 정라항 이사부광장에서 열리며 오후에는 ‘이사부장군 위령제 및 수륙대재’가 정라동 육향산 광장에서 개최된다. 

6일 개막식에는 나태주, 정수라, 강혜연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 공연, 불꽃놀이 등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7일 이사부 장군을 주제로 박상수 시장, 정정순 의장과 함께 배일호, 문연주, 요요미, 국상현 등이 출연하는 TV 및 라디오 특별공개방송이 진행된다. 

8일에는 아동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사부 퀴즈대회에 이어 이사부장군배 전국 태권무 경연대회가 K-TIGERS의 축하 공연과 함께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립중앙과학관의 '울릉도·독도 생태 사진전' 및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독도전문연구센터의 '바닷속 독도를 만나다' 전시, 이사부 사자탈 만들기, 스탬프 투어, 다양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사전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등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