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368] 제20회 서산해미읍성축제 내달 6일 열린다
상태바
[축제 368] 제20회 서산해미읍성축제 내달 6일 열린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9.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역사체험축제 탈피···'고성문화축제' 진행
야간드론쇼·EDM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서산시 제공]
[서산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368]
제20회 서산해미읍성축제

충남 서산시는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제20회 서산해미읍성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민속, 전통, 역사를 기반으로 조선시대 생활상을 체험하는 기존 ‘역사체험축제’에서 탈피해 600년 이상 된 고성을 기반으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고성문화축제’로 진행된다.

인기 가수인 인순이, 빅마마, 다이나믹듀오 등 다양한 인기가수의 공연과 어린이 기획 뮤지컬 EBS 어벤져스, 해미 더 클래식 오케스트라 및 합창, 뮤지컬 갈라극장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축제의 주제에 어울리는 고성방가 EDM 파티가 야간에도 진행돼 젊은 세대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당근마켓,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푸른 잔디밭 아래서 자유로이 뛰놀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피크닉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별이내려앉은 숲, 숲의바다-해미, 등간 거리 등 야간 전시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태종대왕 행렬재현과 박해미 초청공연, 일 2회씩 개최되는 야간드론쇼 등 특별프로그램도 열린다.

시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셔틀버스를 지난해 대비 12대 증차해 운영하며, 주차공간 확보를 위한 한서대학교 주차장 사용 협의를 완료했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서산과 충남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