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농촌지도자 청양군 연합회, 2023년 한마음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농촌지도자 청양군 연합회, 2023년 한마음대회 개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3.10.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제공]
[청양군 제공]

한국농촌지도자 청양군 연합회는 최근 청양읍 소재 다목적체육관에서 2023년 한마음대회를 열고 탄소중립 실천 방안으로 조상들의 오래된 농사법을 활용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15일 밝혔다.

청양 회원들은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전통 농경문화 계승을 위한 권농일 행사, 손 모내기, 벼 베기 행사를 매년 주최하는 등 탄소중립 농업농촌의 파수꾼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청양농업은 고령화와 인력 감소, 농산물 가격 하락, 유류비 상승 등 풀기 어려운 문제에 직면해 있으나 청양 회원들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피해복구 봉사, 성금 기부 등 뜻깊은 활동으로 감동을 전했다.

신병철 회장은  “앞으로도 농촌지도자회가 식량안보 지킴이로서 신기술 보급과 후계농 육성에 힘써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한편 청양군 연합회는 지난 1963년 우애·봉사·창조 이념 아래 농촌부흥을 목적으로 결성됐고 현재는 10개 읍면에 500여 회원을 두고 있다.

연합회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홍보 ▲벼 메탄 저감 타 작물 재배 ▲전통 농경문화 보존 ▲폐 영농자재 수거 ▲수해복구 봉사 등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상을 받은 농촌지도자는 ▲군수상 이종범(청양읍), 이동영(운곡면), 박범호(대치면), 송재숙(정산면), 이길자(목면), 김평수(청남면), 임원재(장평면), 권영우(남양면), 임동주(화성면), 이순영(비봉면) 회원 ▲군의회 의장상 노관영(청양읍), 강순구(운곡면), 이복병(대치면), 김길배(정산면), 최용기(목면), 윤영수(청남면), 임동일(장평면), 최동연(남양면), 이원근(화성면), 한상배(비봉면) 회원 ▲국회의원상 박영숙(대치면), 이근우(화성면) 회원이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