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주안동, 경로잔치 이어져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주안동, 경로잔치 이어져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0.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제공]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 학익1동은 지난 13일 새마을회관에서 어르신 500여 명을 초청해 경로 효(孝) 잔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등 5개 자생단체가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영양 삼계탕, 떡, 과일 등을 대접했다. 식전 행사로는 은빛예술단의 공연이 이뤄져 행사의 흥을 돋웠다.

같은 날 주안6동도 관내 은석교회에서 어르신 900여 명을 모시고 ‘2023년 석바위 孝 경로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주민자치회 등 자생단체가 주관했으며 주안노인문화센터의 소금풍물단,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노래교실의 사전 공연이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음식도 대접받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겼다.

[미추홀구 제공]
[미추홀구 제공]

주안8동 또한 지난 12일 남인천감리교회에서 77세 이상 어르신 450여 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진행했다. 주민자치회 등 자생단체 회원들이 봉사활동으로 참여했으며, 경로잔치 도중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기 위한 사진도 촬영했다.

경로잔치에서는 미추홀구실버행복예술단의 공연이 있었으며, 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했다.

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매년 잊지 않고 불러 줘서 고맙다”며 “또래들과 이야기도 하고 공연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