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정 완도서 ‘가을 섬 여행’ 하세요”…체험프로그램 다채
상태바
“청정 완도서 ‘가을 섬 여행’ 하세요”…체험프로그램 다채
  • 완도/ 정재훈기자
  • 승인 2023.10.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산·보길도 일원서 20~29일에
은하수 투어·전복 경매·EDM 파티
[완도군 제공]
[완도군 제공]

전남 완도군은 ‘2023 가을 섬 여행’을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 등에서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섬 여행은 ‘치유의 바다, 완도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군민과 관광객이 섬과 가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슬로시티 청산도에서는 주말 저녁,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범바위에서 은하수와 별자리를 감상하는 투어와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포차 운영, 청산도 관광 자원을 도안으로 한 에코백 만들기 등을 준비했다. 

또 고산 윤선도의 풍류를 느낄 수 있는 보길도 세연정에서는 등불 축제, 문화 공연과 글짓기 대회 등 ‘풍류 경연’,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보길 미슐랭’ 등이 진행된다.

이와함께 지난 7월 개통된 보길도와 예작도를 잇는 예작교를 걸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완도군 제공]
[완도군 제공]

가고 싶은 섬, 생일도에서는 SNS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팸 투어가 진행되고 산세의 아름다움에 취해 구름도 머문다는 ‘백운산 탐방’과 금곡 해수욕장에서는 ‘멍 스테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는 각종 전복 요리 판매 및 전복 경매, 해양치유 체험, EDM 파티, 요트 체험, 마술쇼 등이 진행되고 가을밤 치유 콘서트가 매일 열린다.

아울러 다도해일출공원과 해변공원 일원에서는 탁 트인 바다와 색색의 국화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도록 국화 전시회도 준비했다. 

정도리 구계등 일원에서는 해안절벽이 보이는 숲길 3km를 걷고 돌아오면 특산품을 주는 ‘남파랑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약산 해안치유의 숲에서는 치유 체험과 가을 숲 음악회, 낙엽 손수건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치유 숲캉스’가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완도/ 정재훈기자
jeongjaihun74@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