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 영산강서 맛의 향연 펼쳐진다
상태바
나주 영산강서 맛의 향연 펼쳐진다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3.10.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9일 특산물 전시 판매
‘배터지는 나주농업 페스타’
[나주시 제공]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 통합축제인 ‘2023나주축제, 영산강은 살아있다’  현장에서 전국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맛 향연이 펼쳐진다.

통합축제와 연계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총망라한 전시·판매전, 관광객이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가 가득한 농업 대축제가 관광객을 맞이한다.

시는 오는 20~29일 영산강둔치체육공원 일원서 농업 관련 주요 축제·행사를 통합한 ‘배 터지는 나주농업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나주배, 쌀, 잡곡, 한우 등을 비롯한 다양한 농·축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홍보하고 관광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상품을 시식·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판매 부스를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당일 농·축산물 우수 구매고객에 대한 무료 택배지원과 농특산물 구입액의 10%를 농산물 구입 쿠폰으로 지급한다.

나주배 신품종 신화·창조와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신고배를 맛 볼수 있는 시식 코너도 눈길을 끈다.

전자상거래 부스에선 매일 2회씩 ‘상생푸드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판촉 홍보전’을 열어 나주배와 한우, 홍어와 참기름 등 21개 업체 농특산물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소개한다.

여기에 나주농업전시관을 비롯해 귀농·귀촌, 청년농업인·학습단체 홍보관, 국화분재학교와 호남원예고등이 참여한 국화·야생화 전시 판매 부스, 나주배원협의 나주배 품평회 등 나주 농업의 미래와 가치를 제시하는 다양한 부스·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