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 한마음으로 취약계층 생활지원
상태바
관악구-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 한마음으로 취약계층 생활지원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0.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침체·고물가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 있는 취약계층에 ‘한마음 한뜻’으로 지원
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 온누리상품권 1천만 원 지원
박준희 관악구청장(가운데)과 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관악구 제공]
박준희 관악구청장(가운데)과 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회장 신영열)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관내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일, 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는 온누리상품권 1000만 원을 관악구에 후원했다. 후원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향후에 경기침체, 고물가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온누리상품권 후원은 지역주민들뿐만 아니라 지역의 소상공인에게도 힘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지역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관내 시장과 지역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구는 이번 관악구새마을금고 이사장협의회의 후원이 주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신영열 이사장협의회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환원사업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후원 소감을 밝혔다.

박준희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신 관악구새마을금고이사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을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