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농특산물 가공 온라인 마케팅 본격화
상태바
정선군, 농특산물 가공 온라인 마케팅 본격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0.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상품개발시 건립
제품개발·판로개척 '온힘'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내달부터 다양한 소비계층을 확보하고자 온라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농산물 상품개발실 시설은 지난 2022년부터 추진된 ‘농산물 상품개발 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국비 2억 5000만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북평면 농업기술센터 내 197.51㎡ 규모로 건립됐다.

아울러 군은 제품개발실과 제품평가실, 영상스튜디오실을 조성하고 다양한 시험용 장비와 영상장비 22종 46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개발실과 제품평가실을 운영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자 평가단을 통해 검증이 완료된 제품을 생산·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영상 스튜디오실에서는 생산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커머스 방송 송출 등을 농가공업체가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별도의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다음달부터 관내 농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촬영 및 편집기법 등 영상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온라인 마케팅 기초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해 본격적인 상품개발실 활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유순 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 상품개발실 운영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공 업체들에게 다양한 온라인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