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 제1회 아동권리주간 맞아 풍성한 행사 마련
상태바
시흥시, 제1회 아동권리주간 맞아 풍성한 행사 마련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3.10.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을 아동권리주간으로 지정했다.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는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을 아동권리주간으로 지정했다.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는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을 아동권리주간으로 지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아이의 권리는 세계보다 크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아동 권리를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일(11월 20일)’을 기념해 아동 권리를 존중하는 문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아동권리주간을 운영하게 됐다.

다음달 15일 오후 2시에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시흥다어울림아동센터’가 주관하는 이주배경 아동 성장격차 해소를 위한 ‘연구조사 결과 발표 및 토론회’가 개최된다.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늠내홀에서 시흥아동보호기관 10주년을 기념해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와 시흥시가 주관하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선언식 및 캠페인’,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연극 공연’ 등이 펼쳐진다.

19일에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아동권리주간을 기념하는 메인 행사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시흥시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이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을 대표해 시흥시에 바라는 ‘아동정책제안’을 발표한다.

임병택 시장은 “아동ㆍ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해 모든 사람의 인식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를 대표하는 회장도시로서 모든 아이가 차별받지 않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