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산 명품 농산물 산천어축제장에서 만난다
상태바
화천산 명품 농산물 산천어축제장에서 만난다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3.10.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화천지역 명품 농산물들이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관광객들과 만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지역 명품 농산물들이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관광객들과 만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지역 명품 농산물들이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관광객들과 만난다. 

군은 지난 16일부터 내년 축제장 출품용 농특산물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출품대상은 지역에서 재배 또는 사육되는 1차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 수산물, 화천군에서 생산된 원료를 이용해 화천지역에서 가공된 가공제품 중 식품위생법에 의거해 허가를 받은 제품, 또는 생산자 및 생산자 단체가 생산한 원료를 이용해 생산한 OEM(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제품 등이다.

산천어축제장에서 판매될 제품인 만큼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이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식품위생법, 축산물 위생관리법,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등 규정이 적용되며, 자체 품질관리팀의 조사 및 심의로 출품 여부가 결정되며 관리된다. 

품질 관리팀은 화천군, 농협중앙회, 회원농협, 농업인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해 구성한다. 

관리팀은 농산물의 재배와 관리, 생산 이행여부는 물론 품질 현장조사, 보관상태 점검, 최종 납품검수, 진열품 수시 검사 등 사후 관리까지 맡는다. 

최문순 군수는 “관광객들과 농업인 모두 웃을 수 있도록 최고의 농특산물을 축제장에 공급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