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년 태안거리축제' 28일 열린다
상태바
 '2023년 태안거리축제' 28일 열린다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3.10.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제공]
[태안군 제공]

 '2023년 태안거리축제'가 이번 주말 개최된다.

군은 오는 28일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 태안거리축제추진위원회주관 '2023년 태안거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안거리축제는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태안의 대표 축제로, 원도심 상권을 살리고 군민을 하나로 묶는 대규모 행사다.

올해 축제는 태안읍 중앙로광장 삼거리~태안중학교 후문, 걷고싶은 거리에서 열리며 특산물 판매와 버스킹,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군민들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 단체가 지난해 59개에서 올해 120개로, 부스도 82동에서 114동으로 늘어나는 등 참여도 및 규모가 대폭 확대됐으며, 재경·재안산 태안향우회원 50명이 이번 축제에 참여해 의미를 더하고 개그맨 김한국과 가수 조항조·현우·정혜린 등이 폐막공연에 참여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거리공연(색소폰 연주, 버스킹 등)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밴드, 댄스, 노래 등 30팀 경연) △지역예술인 공연(국악, 성악, 밸리댄스 등), 읍면 노래자랑(9팀 경연) 등이 펼쳐진다.

인근 전통시장인 태안동부시장과 태안서부시장에서도 할인 판매 행사를 비롯해 △맨손 물고기 잡기 △팔씨름왕 선발대회 △떡메치기 △낚시왕·딱지왕 선발대회 △보물찾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군은 이번 거리축제가 지역상권 활성화는 물론 8개 읍·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의 독특한 문화와 따뜻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거리축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