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 개최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0.2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을 품다 통일을 풀다’를 표어로 진행...이북도민의 날 등도 동시 열려
'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가 27일 부산 중구 유라리광장 일원에서 열린다.[부산시 제공]
'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가 27일 부산 중구 유라리광장 일원에서 열린다.[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27일 중구 유라리광장 일원에서 ‘통일을 품다 통일을 풀다’를 표어로 '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통일부와 공동 개최한 전년과 달리 올해 부산평화통일박람회는 시 단독으로 개최하며, 북한이탈주민과 이북5도민을 주인공으로 실향민의 애환을 위로하고 청년과 함께 통일을 풀어가는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통일체험·정책안내 부스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며, 특히, 연계행사로 부산광역시 이북도민의 날, 부산청년평화포럼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개막식은 27일 오전 11시 중구 유라리광장에서 진행되며, 안병윤 행정부시장, 이북5도위원회 손양영 함경남도지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지역회의, 한국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지부, 북한이탈주민 지역적응센터(하나센터) 등 주요 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고 박람회장을 순회할 예정이다.

통일체험·정책안내 부스는 과거·현재·미래존으로 나눠 구성돼 시간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지부, 부산하나센터 등 여러 통일관련 기관이 참여해 시민이 보다 쉽고 가깝게 통일문화를 접하고 통일과 북한실상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부산평화통일박람회를 통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의 희망을 다시금 새롭게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