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양구, 공직사회 적극 행정 활성화 나선다
상태바
계양구, 공직사회 적극 행정 활성화 나선다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3.10.2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 행정위 신설···적극행정 전문성 제고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10명 선정
계양구청사 전경. [계양구 제공]
계양구청사 전경. [계양구 제공]

인천 계양구는 최근 ‘제1회 계양구 적극 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창의적·도전적 업무추진으로 구정 발전에 기여한 ‘2023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10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계양구에 따르면 그동안 인사위원회에서 대행하던 위원회의 기능 수행과 적극 행정 추진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최근 적극 행정위원회를 신설했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은 구민 체감도, 적극성창의성전문성, 중요도 등을 기준으로 한 실무 심사를 거쳐, 온라인 주민심사와 새롭게 실시한 직원심사를 실시한 후 적극 행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했다.

그 결과 ‘우수’에는 ▲자체 제작을 통한 효과적인 구정 홍보와 예산절감에 기여한 이정민 주무관 ▲시유지 매입비 절감 등 양질의 체육 단지 조성을 위해 노력한 고재우 주무관 ▲계양 아라뱃길 관광 인프라 조성을 위해 노력한 조현기 주무관이 선정됐다.

‘장려’에는 ▲라오스와의 교류 협력을 추진한 신윤정 주무관 ▲희망잡(Job)아! 사업으로 자활 성공에 기여한 박주영 주무관 ▲인천시 최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기여한 김영희 주무관 ▲공원 등 편의시설 확충으로 구민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 장미경 주무관 ▲음식명가 사업으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박정애 주무관 ▲장애인 건강검진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장애인 건강권을 강화한 이상수 주무관 ▲청년들을 위한 공간을 조성한 이수정 주무관이 선정됐다.

선발된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에게는 근무성적평정 가산점, 포상 휴가, 포상금 등의 인센티브와 부상이 수여된다.

윤환 구청장은 “기존 행정의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일하는 직원에게는 적절한 보상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직원들이 구민을 위해 자율과 책임에 따라 소신껏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