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원활한 교통흐름 해결사…신호 운영 개선·컬러 유도선 설치
상태바
동작구, 원활한 교통흐름 해결사…신호 운영 개선·컬러 유도선 설치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0.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오랜 불편 해소…출퇴근 상습정체지역 운전자‧보행자 교통편의 향상
한강대교남단교차로 노량진역방향 컬러 유도선 설치사진.[동작구 제공]
한강대교남단교차로 노량진역방향 컬러 유도선 설치사진.[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최근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교통체계 개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주요 내용은 ▲신대방2동 주민센터 사거리 ▲대방동 영화초 삼거리 ▲한강대교 남단교차로 ▲동작대교 남단교차로 ▲흑석동 원불교 교차로의 교통체계 개선 등이다.

먼저 출퇴근 시간에 차량통행이 많은 신대방2동 주민센터 사거리와 영화초등학교 삼거리를 대상으로 신호 시간 연장 및 순서 변경 등 신호체계 개선을 통해 차량정체 현상을 완화했다. 지난달에는 컬러 유도선, 통행 구분 표지판 설치 등 운전자의 안전사고와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했다.

흑석동에서 노량진역 방향으로 가는 한강대교 남단교차로에 컬러 유도선을 설치 완료했다. 좌회전이 헷갈리는 곳에 궤적을 안내해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는 내달까지 도로 전방에 충돌위험이나 차선 합류 등을 방지하는 차선규제봉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 동작대교 남단교차로에 흑석동 진입을 안내하는 진행방향별 통행 구분 표지판을 신설해 분기지점 50m 전과 분기지점에서 우회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구는 오는 12월부터 흑석동 원불교 앞 교차로에서 현충로와 흑석로 양방향으로 좌회전이 가능해진다. 노량진 방향 유턴 차로도 신설된다. 상습정체 구간인 현충로의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남부도로사업소와 협의를 거쳐 교통섬 축소 및 좌회전 신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구는 신상도초등학교 앞 사거리에 좌회전 신호 신설, 현충원 교차로 흑석동 방향 우회전 차로 추가 등을 추진했으며, 다양한 교통개선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하는 생활 속 편의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