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3.10.3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최근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는 최근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는 최근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장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단위로 실시하는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으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중장기 장사시설 수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시는 관내 화장률이 90%를 넘어서면서 안정적인 장사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복지 환경 개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주민의 화장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화장시설을 갖추어야 하는 법적 의무에 따라 이번 용역을 통해 화장시설 건립 필요성을 공론화할 예정이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평택시 장사시설 현황과 장사시설 수급 추계 분석 결과, 장사시설 입지 분석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다음 달에는 용역 최종보고회가 개최될 계획으로 최종보고회에서는 장사문화에 대한 시민의식 조사 결과와 화장시설을 비롯한 장사시설 설치에 대한 세부 방안 제안 등 종합적이고 체계화된 용역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이순덕 시 복지국장은 “장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사시설 5개년 종합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해 시민들이 장사문제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